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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민원서비스는 어디서나 민원이 가능한 서비스이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처리하고자 하는 민원 처리기관을 방문할 필요 없이 민원 신청과 본인이 지정한 가까운 행정기관 방문하여 민원처리 결과물을 수령(민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민원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접수 정부24( https://www.gov.kr/)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또는 직접 관련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 접수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대표적으로 민원신청 서비스로 보통 거주시 행정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여 뽑았지만 인터넷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신청시 바로 즉시 프린터 및 PDF파일로 다운받아 보관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모바일 정부24에서는 주민등록등본이나 기타 서비스를 프린터 출력 할 수 없으니 PC로 이용하시기 바라며 아래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신청및 프린터방법을 확인 하시고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직접 민원서비스 신청으로 간편하게 이용하시기바랍니다.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민원신청 이용시 휴대폰 본인인증이 1회이상 인증 후 진행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정부24 서비스신청하기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는 무료임)
▣ 정부24 피싱사이트및 피싱문자 내용주의
정부24 홈페이지 피싱 사이트가 확인되어 피해사항이 발생할 수 있서 안내 및 주의요청 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문자 메세지를 받으신 분들은 링크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마시기 바라며 정부24(http://www.gov.kr) 서비스 이용 시 인터넷 주소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피싱 문자내용 :
[민원] 쓰레기 무단투기로 단속 되어 과태료 부과되었습니다. 과태료확인 https://han.gl/UsjFV 하기.
▣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신청방법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는 행정기관, 지방및 공공기관, 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가지종을 한 곳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 중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공공기관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1,300여종은 정부24에서 바로 신청, 조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고 기타 다른 민원서비스도 이와 동일하오니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후 검색창에서 주민등록등본을 검색 합니다.
2. 검색후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3. 정부24 회원일경우 간편인증후 로그인하거나 비회원일경우 비회원 신청을 클릭합니다.
4. 비회원진행시 개인정보 수집에 모두 동의합니다.
5. 비회원신청 정보입력을 진행합니다.
6. 주민등록표등본외 다른유형을 원할때에는 다른유형 펼쳐보기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7. 다른유형 펼쳐보기중 필요 서류를 체크합니다.(필요없을시 통과)
8. 거주지와 발급형태를 선택합니다.
9. 수령방법을 선택한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10. 마지막으로 본인 휴대폰 간편인증을 진행합니다.
11. 신청내역 확인- MY GOV에서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하세요.
▣ 정부24 민원신청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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